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총무과

청사 안내

  • 부서안내판을 설치하여 경상남도교육청을 방문하는 민원인의 편의제공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 안내요원 1명을 현관에 배치하여 경상남도교육청을 방문하는 민원인이 해당민원을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겠습니다.
  • 장애인 편의시설(점자블록, 장애인 전용주차장 및 장애인 전용 진ㆍ출입로)을 설치하여 장애인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현장 공감 교육정책 개발

  • 『경남교육정책협의회』를 구성·운영하여 경남교육의 주요 정책 및 현안사항에 대하여 전문가의 자문과 의견을 수렴하여 교육정책에 반영하겠습니다.
  • 경남교육 현안에 대한 정책적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교육정책관리자회의』의 수렴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겠습니다.
  • 『지역교육업무협의회』를 운영하여 교육공동체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경남교육정책에 반영하여 ‘현장중심의 교육정책’을 추진하겠습니다.

인사상담 안내

  • 인사 고충 상담을 위하여 담당자 직접면담, 전화, 인터넷 등 상담창구를 다양하게 운영하여 직원들의 인사 고충이 해소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경상남도교육청에서 시행하는 지방공무원 채용시험에 대하여 채용계획을 일반인과 직원들이 열람할 수 있도록 경상남도교육청 누리집 공지사항에 탑재하겠습니다.
    • 경상남도교육청 누리집(http://www.gne.go.kr)>알림마당>시험정보>지방공무원임용시험

민원 및 제증명 안내

  • 민원서류는 민원인의 귀중한 의견으로 여기고 모든 민원은 최대한 신속ㆍ공정ㆍ친절ㆍ적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제증명 민원 등 모든 민원은 접수와 동시 즉시 처리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즉시 민원은 80%, 유기한 민원은 30%이상 법정처리 기간보다 단축하여 신속히 처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원하는 경우 민원의 처리에 경험이 많은 소속공무원을 복합민원 등에 대한 민원후견인으로 지정ㆍ안내하여 실질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민원인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경상남도교육청 누리집(http://www.gne.go.kr)>전자민원마당>민원안내>민원후견인제도안내
  • 불필요한 사유로 고객이 행정기관을 다시 방문하지 않도록 「민원1회 방문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기록관 운영과 기록정보서비스

  • 소통하는 투명한 정부 실천을 위하여 기록관 보존기록물 목록을 경상남도 교육청기록관 누리집을 통하여 서비스하겠습니다.
    • 경상남도교육청 누리집(http://www.gne.go.kr)>맞춤서비스/일반>경상남도교육청기록관>기록물 열람서비스>기록물검색
  • 공공정보의 적극적 개방 및 공유를 위하여 교육청 발간 간행물 목록을 경상남도교육청기록관 누리집를 통해 제공하고 열람서비스를 지원하겠습니다.
    • 경상남도교육청 누리집(http://www.gne.go.kr)>맞춤서비스/일반>경상남도교육청기록관>간행물 검색/등록

서비스별 상담창구

서비스별 상담창구에 대한 표. 업무,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순으로 정보제공
업무 담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청사 안내 총무담당 268-1322~1326 268-1329
총무담당(제2청사) 210-5104~5106 210-5109
현장공감 교육정책개발 정책조정담당 268-1730~1735 268-1329
인사상담 안내 인사담당 268-1352~1360 268-1329
민원 및 제증명 안내 민원기록담당 268-1362~1367 268-1369
기록관 운영과 기록정보서비스 268-1332~1335 268-1339
  • 인터넷 누리집: http://www.gne.go.kr>부서별 누리집>총무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