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담당자 정보
-
- 담당자총무과 김성관
경남교육신문고
처리절차
-
01
민원공감마루 (민원실) 접수
-
02
처리부서 이송
-
03
처리부서 조사 · 결과 회신
민원 종류별 처리기간
민원종류 | 처리기간 | |
---|---|---|
질의민원 | 법령·제도·절차 등 행정업무에 관하여 행정기관의 설명이나 해석을 요구하는 민원 |
|
건의민원 | 행정제도 및 운영의 개선을 요구하는 민원 | 14일 이내 |
고충민원 | 위법·부당·소극적 처분, 불합리한 제도로 국민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국민에게 불편 또는 부담을 주는 사항에 관한 민원 | 7일 이내 |
기타민원 | 행정절차 또는 형식요건 등에 대한 상담·설명 요구,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불편사항에 대하여 알리는 등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민원 | 7일 이내 (특별한 사유 없으면 즉시) |
-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제2조, 시행령 제14조~17조
민원인이 될 수 없는 경우
-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
- 우리교육청에 처분 등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행정기관(사경제의 주체로서 요구하는 경우는 제외)
- 우리교육청과 사법상의 계약관계가 있는 자로서 계약관계와 직접 관련하여 우리교육청에 처분 등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자
- 우리교육청에 처분 등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자로서 성명·주소 등이 불명확한 자
정보보호
-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제7조
- 민원의 내용과 민원인 및 민원의 내용에 포함되어 있는 특정인의 개인정보 등은 비밀이 보장되며, 수집된 정보는 민원 처리의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