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3월 19일, 마산무학여자중학교(교장 류승수)에서 전교학생회 선거가 기표소를 마련하여 진행되었다. 이번 선거는 학생들의 참여를 높이고, 민주적인 선거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기획되었다.
선거에 앞서 열린 대토론회에서는 후보자들이 각자의 공약을 발표하고, 학생들은 이에 대한 질문을 통해 후보자들의 정책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후보자들은 학교 생활 개선, 환경 보호, 학생 복지 증진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학생들은 후보자들에게 직접 질문을 던지며, 공약의 실현 가능성에 대해 따져보는 등 적극적인 자세를 보였다. 한 학생은 후보자들이 제시한 공약이 실제로 어떻게 실행될 것인지 궁금하다며, 구체적인 계획을 요구하기도 했다. 후보자들은 이러한 질문에 성실히 답변하며, 자신들의 비전을 설명했다.
이번 선거는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중요한 경험이 되었으며, 민주적 가치와 책임감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선관위의 공정한 관리 아래에 개표가 이루어졌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앞으로도 투명한 선거 문화가 자리 잡기를 바라며, 마산무학여자중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