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하고 신뢰받는 고성교육’을 위한 다짐
고성교육지원청, 학교(기관)장과 함께 교육현장에서 청렴 가치 실현에 앞장서기로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전제동)은 3월 27일(목) 경상남도교육청 종합복지관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장과 도서관장을 대상으로 청렴 서약을 하며, 반부패 ․ 청렴 실천에 동참하기로 다짐하는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청렴실천 다짐 행사에는 고성지역초등교장자율장학협의회장(마암초 교장 박봉남)이 대표로 청렴실천 다짐문을 낭독하고, 자필로 서명한 서약서를 교육장에게 전달함으로써 청렴실천 결의를 다졌다.
청렴실천 다짐문은 ‘청렴하고 신뢰받는 고성교육을 실현하는 데 앞장 설 것과 ▲부정청탁 및 금품수수 근절 ▲법과 원칙 준수 ▲공정한 직무수행 등을 통해 신뢰받는 공직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고성교육지원청은 올해 청렴이 일상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형 청렴활동을 펼치고, 행복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청렴한 고성교육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제동 교육장은 “청렴은 우리 사회 근간을 이루는 중요한 가치이며, 교육현장에서 청렴은 미래를 짊어질 학생들에게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는 첫걸음”이라며, “미래세대에게 깨끗하고 투명한 사회를 물려줄 수 있도록 청렴을 생활화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