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계초병설유치원, 찾아오는 맞춤형 교통안전교육 실시
-보고 듣고 체험하며 내 몸은 내가 지켜요-
도계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허은호)은 3월 26일(수), 유치원생 14명을 대상으로 찾아오는 맞춤형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맞춤형 교통안전 프로그램은 차도, 보도 및 신호등의 의미를 알고 안전하게 횡단보도를 건너는 방법을 이야기 나누며 시작되었다. 그리고 유아들의 수준에 맞춘 동영상을 보며 보행 3원칙(서다-보다-걷다), 차량 탑승 시 안전벨트 착용법, 승·하차 시 안전 수칙 등 실생활에서 꼭 필요한 교육과 실습으로 병행되었다.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기 실습을 통한 소감을 묻는 질문에 권*랑(7)군은 “저는 횡단보도에서 먼저 멈춰요, 살펴요, 손을 들고 운전자와 눈 맞춤을 통해 건널 거예요”라고 말하며 “내 몸은 내가 지킬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허은호 원장은 “맞춤형 교통안전교육을 통해 유치원생들이 자기의 몸을 스스로 지킬 수 있도록 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유치원생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을 위해 가정과 연계한 교통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유아들에게 교통안전 의식을 길러주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도계초등학교병설유치원 원감 최진숙(☎277-4533) 또는 담당자 김영화☎277-4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