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배경 서브 이미지

학교와 지역에서는

유치원·초등·특수학교 지곡초, 흙으로

  • 기관명(부서) 지곡초
  • 등록일시 2025-03-27
02.jpg 03.jpg 06.jpg

지곡초등학교(교장 조현복)는 학생들의 심미적 감성 역량과 상상력을 키우기 위해 마을에서 활동 중인 미술가들을 초청하여 다채로운 작품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3월에는 관성도예의 백진호 작가를 초청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특별한 도예 수업을 진행했다. 매주 수요일,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수업에서 학생들은 흙가래를 쌓아 형태를 만드는 타래기법, 흙을 얇게 펴서 형태를 만드는 판상기법, 초벌된 기물에 안료로 그림을 그리는 핸드페인팅 등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도예 기법을 익혔다.

학생들은 이번 수업을 통해 머그컵, 접시, 과자 그릇 등 실용적인 작품을 만들었다. 각 작품은 학생들의 개성이 고스란히 담겨 다채로운 형태와 디자인으로 완성되었다. 4학년 김○○ 학생은 "처음에는 물컹거리는 흙을 다루기가 어려웠지만, 선생님의 도움 덕분에 좋아하는 고양이 그림을 그려 넣은 예쁜 컵을 만들 수 있었어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학생들은 이번 체험을 통해 창의적인 표현력뿐만 아니라, 작품에 담긴 정성과 의미를 깨닫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지곡초등학교는 도예 수업을 시작으로 붓글씨 쓰기, 민화 그리기, 공예품 만들기 등 매달 새로운 주제의 미술 체험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학생들이 만든 작품은 연말에 함양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이웃 학교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을 초대하여 전시회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