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학교와 지역에서는

교육지원청(소속기관) 진주교육지원청,“새로운 출발, 교육의 중심은 학교다!”

  • 기관명(부서) 교육지원과
  • 등록일시 2025-03-26
학교장회의 사진자료.jpg 학교장회의 사진자료2.jpg

경상남도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경규)은 26일 진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3층)에서 학교(원)장 및 소속 기관장 120여 명이 함께 참여하는 학교장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학교장 회의는‘새로운 출발, 교육의 중심은 학교다!’주제로 진주교육의 정책 방향을 안내하고, 관내 학교(원)장과 소속 기관장의 의견 수렴 및 소통을 위한 자리였다.

2025학년도 진주교육은 ‘미래교육 강화’, ‘문화예술감수성 확장’, ‘교육 공공성 확대 ’, ‘지속가능한 생태전환교육’ 등을 중점적으로 실시할 것이다. 또한 진주 특색교육 ‘에나 진주와 사랑에 빠지다’를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하여 가장 진주다운 교육을 실현하고자 한다.

또한 2025.3.1.자로 관내 전입한 유·초·중·고등학교장 19명의 소개 및 5개 과별로 경남교육정책 세부 업무추진 내용 상세 안내, 학교전담경찰관 8명 소개 및 역할 안내로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을 더욱 촘촘히 보살피고 챙기는 데 빈틈이 없도록 안내하였다. 특히 학생 개별 맞춤 미래형 교육과정과 수업혁신, 진주 맞춤형 학교 지원사업, 경남형 늘봄학교 사업, 학교폭력에 대한 감수성 향상 등에 대하여 학교의 의견을 청취하고, 지원 방안을 모색하였다.

김경규 교육장은 ‘진주교육지원청은 건강한 진주교육을 위해 학교 관리자 및 지역사회와 늘 소통하고 협력하여 모든 교육의 중심을 학교 현장에 두겠다. 앞으로도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진주교육을 위하여 더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진주교육지원청은 학교 현장 및 지역사회의 의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소통의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