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을 위한 복합위기학생 사례회의 개최
- 학생이 교육에 참여하는 것을 어렵게 하는 문제들을 함께 해결하기 위한 회의 -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하정화)은 3. 24.(화) 김해신명초등학교 교장실과 진례초등학교 1층 회의실에서, 외부전문기관(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와 학교 및 교육지원청 담당자 등 13명이 참여한 가운데 ‘복합위기학생 사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학교에서 신청한 2명의 복합위기학생 대상으로 가정방문 및 교육지원청 자체 진단 후, 지역기관과 함께 학교를 방문하여 학생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고자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 회의를 통해 김해교육지원청은 언어상담센터 연계 및 경제적 지원,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보호자의 우울증 상담 및 학생 정서 지원,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은 위기가정 경제적 지원 등으로 학생들이 직면한 복합적인 위기를 빨리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복합적 위기의 학생에 대한 조기발견 및 통합지원을 통해 사각지대 없는 더욱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자 학교-교육지원청-지역기관이 의견을 모았다.
하정화 교육장은 학생맞춤통합지원 사업을 통하여 “학생들이 어려움에 처해 있는 상황을 즉시 발굴·연계하여 학교생활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즉각적인 복합위기학생 사례회의를 통해 더 많은 학생이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 부연 설명
1) 학생맞춤통합지원이란?
교직원의 협력적 소통을 통해 복합적 어려움에 처해 도움이 필요한 학생을 조기에 발굴하고 학생 개개인의 상황에 따른 필요와 요구에 맞는 맞춤형 통합지원을 통해 교육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학생 성장을 도모하는 것
2) 복합위기학생이란?
학업, 가정, 정신건강, 사회적관계, 경제적 상황 등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의미함
[사진 설명]
① 25일 오후 김해신명초 교장실에서 복합위기학생 사례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② 25일 오후 진례초 도서실에서 복합위기학생 사례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보도자료와 관련해 더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김해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 교육활동지원담당 주무관 정민전(☎ 360-9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