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도교육청에서는

경남교육청-전교조 경남지부 단체협약 체결

  • 부서명 중등교육과
  • 등록일시 2024-12-12
2-2.jpg 2-3.jpg 2-4.jpg

경남교육청-전교조 경남지부 단체협약 체결
교권 보호, 교원 업무 정상화 등 121건 합의

경상남도교육청(박종훈 교육감)은 전국교직원노동조합 경남지부(지부장 노경석)와 12월 12일 양측 교섭위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체협약 체결식을 열었다.

이번 단체교섭은 전교조 경남지부에서 2023년 7월 3일 제시한 50개 조 145개 항에 대해 신설 또는 개정 요구를 했고 교육공동체의 실무 교섭 과정 등을 거쳐 총 104개 항 121건을 합의하였다.

주요 합의 내용은 △사립학교 운영의 민주성 확보 △교원의 복지 후생 강화 △교권 보호 △교원 업무 정상화 △성평등과 재생산권* 보장 강화 등이다. 이번 단체협약 체결로 교원의 경제적·사회적 지위를 향상하기 위해 더 나은 환경을 만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 재생산권: 스스로 출산을 결정할 권리

박종훈 교육감은 ”이번 교섭 과정에서 보여준 상호 간의 상생과 협력의 미덕을 바탕으로 미래교육을 준비하는 경남교육을 구현하는데 계속 힘써 주시기를 바란다”라며 “이번 합의된 내용을 교육청과 학교에서 잘 이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노경석 지부장은 “이번 협약에는 학교의 교육여건 개선, 교권 보호 및 교원 업무 정상화를 위한 소중한 내용이 담겨 있으며 협약 체결도 중요하지만, 협약을 잘 지켜질 수 있도록 교육청의 적극적인 역할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경남교육청은 교육공동체와의 협력 체계 구축으로 ‘함께 가꾸는 경남교육’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끝>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중등교육과 교직단체담당 장학사 배인숙 ☎268-1192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