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학교와 지역에서는

유치원·초등·특수학교 의령초, 지역과 함께하는 '상동의 꿈, 작은 음악회' 큰 감동 선사 의령초 관악부, 음악으로 지역과 하나 되다

  • 등록자명 의령초
  • 등록일시 2024-11-22 16:04:21
‘상동의 꿈, 상동지구 작은 음악회’ 참여1.jpg ‘상동의 꿈, 상동지구 작은 음악회’ 참여2.jpg ‘상동의 꿈, 상동지구 작은 음악회’ 참여3.jpg


의령초, 지역과 함께하는 '상동의 꿈, 작은 음악회' 큰 감동 선사
의령초 관악부, 음악으로 지역과 하나 되다

의령초등학교(교장 황우용)는 11월 21일, 상동지구 카페 왕띠에서 열린 ‘상동의 꿈, 작은 음악회’에 참여하였다. 이번 음악회는 의령초등학교 관악부 학생들이 지역 주민들과 음악으로 소통하고 교감하는 특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관악부 학생 17명은 ▲뽀로로 주제가 ▲밤양갱 ▲어머님 은혜와 같은 친숙한 곡들을 연주하며, 참석자들에게 따뜻하고 감동적인 시간을 선사했다. 학생들의 정성 어린 연주는 주민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으며, 음악회의 밝고 활기찬 분위기는 지역사회와 학교가 한층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음악회에는 관악부 학생들뿐만 아니라 의령초등학교의 학생들과 교직원도 함께 참여하여 의미를 더했다. 학생들은 음악회 준비를 돕고 지역 주민들과 함께 어우러지며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음악회는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학부모와 가족들도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주민들은 학생들이 들려주는 생동감 넘치는 음악을 즐기며 기쁨을 나누었고, 학부모들은 자녀들의 성장과 재능을 확인하며 자랑스러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 참석자는 “학생들이 이렇게 아름다운 연주를 들려줘서 정말 감동받았다. 이런 행사를 통해 지역과 학교가 더욱 가까워지는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의령초 교장은 “이번 작은 음악회는 우리 학생들에게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재능을 나누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며 상호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령초 관악부는 이번 음악회를 시작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무대에서 자신의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지역사회와 더욱 긴밀히 협력하는 활동들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음악회를 통해 지역 주민들과 학생들이 함께 만들어낸 따뜻한 하모니는 모두에게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