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와 지역에서는
유치원·초등·특수학교 유영초, 2022개정교육과정 정책연구학교 운영보고회 개최
- 기관명(부서) 유영초
- 등록일시 2024-11-20
유영초, 2022개정교육과정 정책연구학교 운영보고회 개최
「꿈을 향한 길, 메타-로드(META-ROAD)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학생 중심 교육과정 혁신 및 학교자율시간 성과 공유
유영초등학교 (교장 정봉모)는 11월 19일(화)에 2022년 개정교육과정 연구학교 운영 보고회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유영초등학교는 2022년 3월부터 2025년 2월까지 교육부 요청 경상남도교육청 지정 연구학교로 운영되며, '2022 개정교육과정'을 주제로 다양한 연구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3년간의 연구 결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학생 참여형 수업 사례 나눔', '연구학교 운영 결과 보고' 세션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본교에서 개발한 혁신적인 교수법을 적용하여 다양한 학급에서 수업을 공개했습니다. 이어진 연구학교 운영 결과 보고에서는 3년간의 연구학교 운영 성과와 학교자율시간의 중요성과 성과를 발표했습니다.
학교자율시간은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여, 학습의 주도성을 기르고 다양한 학습 방법을 탐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본교에서는 학생들이 자신의 학습 목표를 설정하고, 다양한 프로젝트와 활동을 통해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함양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유영초등학교의 교장 정봉모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우리 학교가 어떻게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 혁신과 학교자율시간을 실현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고 말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갈 것' 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경상남도교육청 신현인 장학관은'이번 연구학교 운영을 통해 얻은 성과와 경험이 전국적으로 확산되어 모든 학생들이 보다 나은 학습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보고회는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 혁신과 학교자율시간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동기를 높이고,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함양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유영초등학교는 이러한 노력을 통해 교육 현장에서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사진 설명
① 4학년에서 진행된 2022 개정교육과정 학교자율시간 수업 나눔.
② 2022 개정교육과정 정책연구학교 운영 보고회 중 연구 성과 공유.
③ 2022 개정교육과정 정책연구학교 운영 보고회 중 학교장 인사.
「꿈을 향한 길, 메타-로드(META-ROAD)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학생 중심 교육과정 혁신 및 학교자율시간 성과 공유
유영초등학교 (교장 정봉모)는 11월 19일(화)에 2022년 개정교육과정 연구학교 운영 보고회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유영초등학교는 2022년 3월부터 2025년 2월까지 교육부 요청 경상남도교육청 지정 연구학교로 운영되며, '2022 개정교육과정'을 주제로 다양한 연구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3년간의 연구 결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학생 참여형 수업 사례 나눔', '연구학교 운영 결과 보고' 세션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본교에서 개발한 혁신적인 교수법을 적용하여 다양한 학급에서 수업을 공개했습니다. 이어진 연구학교 운영 결과 보고에서는 3년간의 연구학교 운영 성과와 학교자율시간의 중요성과 성과를 발표했습니다.
학교자율시간은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여, 학습의 주도성을 기르고 다양한 학습 방법을 탐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본교에서는 학생들이 자신의 학습 목표를 설정하고, 다양한 프로젝트와 활동을 통해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함양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유영초등학교의 교장 정봉모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우리 학교가 어떻게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 혁신과 학교자율시간을 실현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고 말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갈 것' 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경상남도교육청 신현인 장학관은'이번 연구학교 운영을 통해 얻은 성과와 경험이 전국적으로 확산되어 모든 학생들이 보다 나은 학습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보고회는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 혁신과 학교자율시간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동기를 높이고,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함양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유영초등학교는 이러한 노력을 통해 교육 현장에서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사진 설명
① 4학년에서 진행된 2022 개정교육과정 학교자율시간 수업 나눔.
② 2022 개정교육과정 정책연구학교 운영 보고회 중 연구 성과 공유.
③ 2022 개정교육과정 정책연구학교 운영 보고회 중 학교장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