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학교와 지역에서는

고등학교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 2024년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 기술인재 분야 국무총리 표창 수상!

  • 등록자명 창원기계공업고
  • 등록일시 2024-11-19 10:54:59
보도자료사진1.JPG 보도자료사진2.jpg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 2024년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 기술인재 분야 국무총리 표창 수상!
-경남 최고의 기술 인재 양성 요람으로 발돋움-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황정호)는 지난 14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개최된 2024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에서 기술인재분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2024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K-INNO SHOW 2024)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이노비즈협회·메인비즈협회·울산광역시가 공동 주관한 행사다.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혁신성장 및 성과 확산을 위해 기여한 유공을 포상하고, 제품전시 등을 통해 기술혁신 의지를 다지는 장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창원기계공고는 “100년을 주도할 글로벌 기술 명장 육성”을 목표로 하여 정밀기계시스템과, 컴퓨터응용기계과, 특수산업설비과, 메카트로닉스과, 디지털전기과, 반도체전자과 등 6개 학과 49학급, 945명의 학생이 기술을 연마하고 있으며, 특히 2008년부터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을 운영하며 현장실무 능력을 갖춘 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해 노력을 기울여 왔다.
매년 취업맞춤반, 1팀1기업프로젝트, 전공동아리 등을 운영하며 다양한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최고의 기능인이 갖추어야 할 능력을 기르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 기술인재 분야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에 이어 2024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게 된 것이다.

창원기계공고 황정호 교장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은 본교가 2008년 최초로 선정되어 16년간 꾸준하게 진행해 온 중요한 사업으로 많은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이번 쾌거는 묵묵히 헌신해 온 전 교직원들과 꿈을 향해 노력해 온 학생들 덕분이며, 앞으로도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좋은 취업 구현 행복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