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학교와 지역에서는

유치원·초등·특수학교 유림초, 함께 달리고 꿈을 키우는 버들숲 아이들!

  • 등록자명 유림초
  • 등록일시 2024-11-18 14:58:40
다볕골 체육한마당 단체사진.jpg 육상대회 개인.jpg

함께 달리고 꿈을 키우는 버들숲 아이들!
-유림초 김민소(3학년) ,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1차 선발전 80m 우승-

유림초등학교(학교장 이옥임) 김민소(3학년) 학생이 2024. 교육감배 육상대회 겸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1차 선발전에서 80m 달리기 부문 1위를 차지하며 학교와 지역사회를 빛냈다.

유림초등학교는 문화예술 및 체육 중심 학교특색교육 중 하나인 B.T.S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B.T.S는 각각 밴드(Band), 연극(Theater), 스포츠(Sports)의 약자로, 학생들이 예술과 체육 분야에서 균형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특화된 교육이다.

특히 유림초등학교는 '스포츠(Sports)' 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2023년과 2024년에 걸쳐 건강체력교실 중점학교를 운영하며 체계적인 학교 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건강체력교실 프로그램은 ‘1110 아침 건강달리기’, 학년 수준에 맞춘 ‘외발자전거’, ‘인라인스케이트’ 프로그램, 매월 전교생이 함께하는 꿈둥이 피구 및 이어달리기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생들의 체력을 기르고 스포츠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자 설계된 프로그램이다.

또한, 유림초등학교는 매월 학생들의 신체 발달 상태 데이터를 측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체계적인 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2024. 다볕골 체육한마당 육상대회 2부 종합 우승과 함께, 이번 교육감배 육상대회에서 김민소 학생의 개인 1위라는 쾌거를 이루어냈다.

이옥임 교장은 "B.T.S 교육의 체육 중심 프로그램과 건강체력교실 운영이 학생들의 신체 발달과 성취를 크게 도왔다"며 "2025학년도 이러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더 많은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